Contact SURITREE

suritree.com

‘제13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수상작 공개

‘제13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의 당선작 340여점 중 200여점이 4월 24(목)일부터 27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한국주얼리페어’에서 공개·전시 될 예정이다.

‘KOREA’를 테마로 한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진정한 한국의 아름다움과 디자인적 가치를 담은 작품들로, 특히 ▲대상(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정순희 씨의 작품 ‘색시 2014’ 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자연과 전통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함으로써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순희 씨는 “‘색시 2014’는 전통혼례를 할 때 색시들이 갖춰야 할 예복과 장신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으며, 고전적이면서 화려하게 빛나는 보석과 같은 가치와 품격을 겸비한 주얼리”라고 설명하며, “행운의 기회를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미래의 혁신을 추구하는 디자인 시대에 공모전을 통해서 우리 고유의 전통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더불어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정순희 씨는 주얼리 업계에 입문한지 14년째로 주얼리 브랜드 ‘수리트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편안함과 겸손의 마음, 긍정의 힘을 주얼리에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

실물 부문 금상에는 ▲채림 씨의 ‘Beauty of 삼작(삼작의 미)’(중소기업청장상) ▲유기현 씨의 ‘한옥1318’(한국무역협회장상) ▲윤지율 씨의 ‘희로애락’(특허청장상) ▲정성우 씨의 ‘한국의 멋’(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상)이 선정됐으며, 랜더링 부문에서는 ▲유주현 씨의 ‘청아’(중소기업청장상) ▲김현정 씨의 ‘복 많이 받으세요’(한국무역협회장상) ▲김지은 씨의 ‘참으로 오묘한 착상’(특허청장상)이 금상을 수상했다. 캐드부문 금상에는 ▲김성진 씨의 ‘지조’(한국무역협회장상) ▲이경민 씨의 ‘유려한 미’(월곡주얼리산업징흥재단상)가 선정됐다.

해외 작품은 다양한 소재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상품성보다는 예술성을 강조한 주얼리 작품이 주를 이뤘다. 해외 부문에서는 ▲중국 왕이펑(王玉峰, 칭화대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 교수)의 작품 ‘Moon’이 금상(한국무역협회장상)을, 일본 Yasushi Kanno 작가의 ‘Ring’이 은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14 한국주얼리페어에서는 본상 수상작 뿐만 아니라 30개국 해외 디자이너의 작품을 포함한 200여개의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다. 시상식은 4월 25일(금) 오후 2시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청, 특허청, 한국디자인진흥원,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한국디자인지식산업포럼, (사)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에서 후원하는 ‘제13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은 국내 451점, 해외 30개국에서 71여점을 접수해 국내외 우수한 주얼리디자이너를 발굴하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세한 수상자 명단 및 기타 사항은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홈페이지(www.kjda21.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고은 기자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